특허법인 KORUS 로고
  특허법인KORUS 미국특허출원 출원절차 고객센터
PCT 국제출원이란?
1970년에 조약 체결되고 1978년에 조약 발효된 Patent Cooperation Treaty (PCT)에 근거한 특허출원으로 국적국 또는 거주국의 특허청(수리관청)에 하나의 PCT출원서를 제출하고, 그로부터 정해진 기간 이내에 특허획득을 원하는 국가 (선택국가)로의 국내단계에 진입할 수 있는 제도로 PCT국제출원의 출원일이 지정국가에서 출원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PCT출원을 통하여 모든 회원국의 특허를 획득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다만, 출원단계서의 출원인의 편의를 위하여 PCT 국제출원을 하면 모든 회원국에 출원한 것과 같은 효과, 즉 PCT국제출원의 출원일을 지정국가에서의 출원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선(先) 출원에 대한 우선권을 주장하여 출원하는 경우, 선출원의 출원일로부터 12개월 이내에 PCT국제출원을 하여야 우선권주장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PCT 미국 국내단계 출원
우선일로부터 30개월이내에 기본 관납료, 국제 출원서 사본 및 번역문(영어 이외의 언어로 출원된 경우)을 미국특허청에 제출함으로써 미국 국내단계 (national phase) 출원 절차가 시작됩니다. 이 절차 이전까지는 국제출원에 대한 모든 절차가 PCT에 따라 동시에 일률적으로 진행되다가, 이 절차 이후에는 미국 국내법에 따라 독립적으로 진행됩니다.
PCT국제단계 출원 후 출원인이 국제조사기관(International Searching Authority)으로 선택한 특허청에 의하여 작성된 국제조사보고서(International Search Report)를 출원인이 받아보게 되는데, 국제조사보고서에 인용된 선행특허정보는 정보공개진술서(IDS)에 선행기술자료로서 미국 특허청에 제출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특허법인 KORUS를 통하여 PCT 미국 국내단계출원을 고려하는 출원인은 국제조사보고서에 인용된 선행특허의 사본 및 영문 번역문을 특허법인 KORUS에 보내주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