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법인 KORUS 로고
  특허법인KORUS 미국특허출원 출원절차 고객센터
출원방법 및 종류
특허출원 방법
미국특허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1) 특허획득을 원하는 모든 나라 (미국 포함)에 각각 개별적으로 특허출원 (즉, Paris 루트를 이용하여 출원)하는 방식을 이용하거나, 2) PCT 국제특허 출원 후 미국 국내 진입하는 방식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출원의 종류
출원의 종류에는 예비출원 (Provisional Application)과 정규출원 (Non-provisional Application) [원출원 (Original Application), 계속출원 (Continuation Application), 일부계속출원 (Continuation-in-part Application), 분할출원 (Divisional Application) 등]이 있습니다.
 
예비출원은 출원일을 우선 확보하기 위하여 행하는 출원으로, 예비출원에 대해서는 실체심사가 이루어지지 않으며, 예비출원일로부터 12개월이 지나도록 정규출원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포기한 것으로 자동 간주됩니다.
 
정규출원은 특허획득을 위해 통상적으로 수행하는 출원절차를 나타내며 선서(oath) 또는 선언서(declaration), 명세서(specification), 특허청구범위(claims), 정보공개 진술서 (information disclosure statement, IDS) 등의 제출이 요구됩니다.
 
  • 원출원은 동일발명자에 의하여 출원된 일련의 특허출원 중에서 분할 전 또는 변경 전의 최초출원을 의미합니다.
  • 계속출원은 최초 출원과 동일한 발명에 대하여 진행하는 절차로서, 선출원이 포기되거나 특허되는 등의 절차가 완료되기 전에 출원 가능하며, 특허청 심사결과 최종 거절을 받게 되는 경우 계속출원의 절차를 밟아 선출원에 개시된 내용을 더 정확하게 기재하여 거절이유를 극복하는 수단을 제공합니다.
  • 일부계속출원은 출원이후에 기술이 진보되거나 개량된 경우, 선출원에 없는 내용을 추가하기 위한 출원으로, 새롭게 개발한 기술내용을 선출원에 결합시켜 선출원 발명과 일체성을 유지하면서 거절이유를 극복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합니다. 선출원과 공통된 사항에 대해서는 선출원의 출원일이 심사 기준일이 되고 추가된 사항에 대해서는 일부계속출원일이 심사 기준일이 됩니다.
  • 분할출원은 본래의 출원을 2개 이상의 발명으로 분할하여 출원하는 것을 말하며, 보통 선출원 내용에 2가지 이상의 다른 캐터고리의 발명이 혼재된 경우 특허청 심사관의 요청에 의하여 분할출원이 진행됩니다.